본문 바로가기

음식 (Talk Food)

한소영, 박봄 다이어트 - 수박의 효능

박봄,한소영 다이어트 - 수박의 효능

 

수박의 원산지는 남아프리카며 수분 함량이 많아 100g 당 30kcal 로 열량이 매우 낮으며 미네랄과 비타민의 함량이 높아 "자연산 전해질 음료"라고도 한다.

 

연예인인 가수 박봄과 배우 한소영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주목 받았으며 한소영은 수박 다이어트로 30kg를 감량하였다고 한다.  이제 여름이 다가오므로 가격도 저렴하여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수박이 적합하다.

 

다이어트의 요요현상이 오지 않게 하려면 충분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한데 연예인의 여름철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대부분 수박이 빠지지 않는다.  그 이유는 수분이 함량이 많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오고 몸에도 좋기 때문이다.

 

수박으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원푸드 다이어트보다는 식사를 하기 전 수박을 먹음으로써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한다.

 





수박의 효능

 

수박의 효능은 아래와 같으며 수박은 찬 성질을 띠어 맥주의 안주로는 좋지 않고 배탈이 잦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다.

 

- 신장이 약하면 몸이 자주 붓는데 수박은 수분 함량이 많고 시트룰린이라는 성분 때문에 이뇨작용이 뛰어나 몸이 자주 붓는 부종 환자(신장염)에게 특히 좋다.

 

- 수박에는 고구마의 껍질에 많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의 노화 방지에 좋은 효능이 있다.

 

- 섬유질과 수분이 많아 변비의 예방과 치료, 장 청소, 해독 작용까지 한다.

 

- 수박의 껍질 끊인 물을 자주 마시면, 방광염, 황달, 신장염, 숙취(술의 해독)에 좋다고 한다.

 

- 수박의 씨도 효능이 좋아 수박씨를 벗기고 으깨어 차로 마시면 폐나 기관지에 좋다고 한다.

 

- 수박의 껍질을 오이처럼 얇게 썰어 팩을 하면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다.

 

- 이 밖에, 숙취 해소,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 각기병 예방, 산후조리 음식, 전립선염 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