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Talk Food)

아이스크림 기원(유래), 발전은 이탈리아의 젤라또(젤라토, Gelato)

아이스크림 기원(유래), 발전은 이탈리아의 젤라또(젤라토, Gelato)


아이스크림의 유래(기원)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설이 있는데, 하나는 마르코폴로가 중국(원나라)에서 아이스크림을 맛본 후 들여왔다는 설, 아랍의 음료 '샤베트'가 기원이라는 설, 로마의 네로 황제가 만년설을 채취해와 과일 등과 함께 먹은 것이 기원이 되었다는 설, 시저 혹은 알렉산더 왕이 눈에 꿀과 우유를 섞어 먹은데서 비롯되었다는 설 등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네이버백과)





기원(유래)은 확실한 것이 없지만, 현재까지의 아이스크림 중에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것은 젤라또(젤라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 고급 아이스크림으로 "젤라또" 혹은 "젤라토"라는 종류가 유행하고 있죠.  젤라또 프랜차이즈 가게도 생기면서 그런 가게들이 성업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원래 젤라또는 아이스크림의 종류가 아니라, 이탈리아 말로 아이스크림을 뜻한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스크림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것이 젤라또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만큼 가장 맛이 좋은 아이스크림을 발명한 곳은 이탈리아라고 할 수 있겟네요.


우리나라에서 고급 아이스크림 가게하면 "베스킨라빈스"가 생각나는데, 젤라또 장인이 만든 젤라또는 그 곳의 아이스크림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고급스럽게 맛있다고 하더군요.  낮은 유지방 함량으로 칼로리는 낮지만,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더 부드럽고 달콤함이 자연에서 느껴지는 달콤함이라 전혀 부담스럽지도 않다고 합니다.

이탈리아로 여행을 가신다면 꼭 맛볼 음식 중의 하나가 "젤라또(젤라토)"라고 하니 잊지 말고 맛보시기 바랍니다.